성수련칼럼

뒤로가기
제목

[칼럼]실패는 성공을 위한 과정입니다.

작성자 Xes Training(ip:)

작성일 2021-04-09

조회 191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

-실패를 통하여 성공할 수 있는 방법

-실패는 성공을 위한 과정

-실패를 두려워하면 성공할 수 없다.

 

이러한 말들은 실패를 위로하기 위한 말일 수도 있지만실제로 실패는 성공을 위한 과정입니다.

 

성공이라는 것은 꼭 사업(), 경제력학력능력 등에만 국한 되는 것이 아닙니다자신이 하고자 뜻했던 것을 이루었을 때도 성공이라고 합니다따라서 성공은 크고 작음의 여부로 판단되지 않습니다.

 

필자는 사람들에게성공을 하고 싶으면 성공사례를 분석하지 말고 실패사례를 분석하여 배우라고 조언합니다.

 

개인의 경험(과거의 기억)과 주변사람들상황과 환경 등에 대한 성공과 실패 모두가 당사자를 중심으로 만들어 졌기 때문에 누군가의 성공사례나 실패사례는 오로지 그 한 사람의 사례입니다그래서 성공한 사람을 따라 노력하면 강박과 억압으로 인하여 반드시 실패하게 되어 있습니다자신에게 만들어진 습관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반면 실패사례를 분석하면 강박과 억압이 발생하지 않고, SWOT(Strength강점, Weakness약점, Opportunities기회, Threats위협)를 통하여 자신만의 성공을 위한 준비를 할 수 있게 됩니다그러나 대부분 자신의 실패사례는 돌아보고 싶어 하지 않기 때문에 제대로 분석하지 못하게 됩니다.

 

여성들은 상처를 많이 갖고 있습니다.

 

남성(남편), 자식가족친구지인그리고 자신이 바라는 것에서 자신이 원하는 대로 되지 않으면 실패한 것과 같은 마음이 형성되면서 상처가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이러한 현상은 여성의 감정에너지가 부정적으로 작용하면서 나타납니다이렇게 여성의 감정에너지가 부정적으로 작용하게 되면 감정에너지는 계속 부정기분을 만들면서 소모됩니다즉 상처는 줄어드는 감정에너지를 충족하고자 생기는 마음에너지의 작용입니다.

 

그래서 여성의 상처들은 여성으로서의 실패 경험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실패의 경험이 많을 때는실패의 원인을 정확히 분석하고감정에너지를 충분하게 생성하여 유지를 한 후몸과 마음의 변화가 일어나면 분명 성공할 수 있게 됩니다물론 실패의 경험을 기억하고 생각하는 것 자체가 힘들고 어려울 수 있으나성공이라는 목표를 갖고 이를 마주해야지만 비로소 성공할 수 있게 됩니다.

 

성수련을 하는 여성 중에 자신의 성공과 행복을 목표로 수련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필자는 여성에게자신의 실패와 불행의 원인을 분석하고자신의 강한 감정에너지를 생성하기 위하여 성수련을 지속할 것을 이야기 합니다그러면 성수련을 마칠 즈음에 자신의 강한 감정에너지가 생성되어 있고몸과 마음이 모두 변화되어 있게 됩니다또한 과거 자신의 실패와 불행의 원인을 정확히 알게 되면서 같은 것이 더 이상 실패와 불행의 원인으로 작용하지 않게 되고오히려 성공과 행복을 위한 소중한 자산이 됩니다이는 성수련을 하는 과정에서 저절로 이루어지는 현상이기 때문에 성수련을 마친 여성들조차도 자신의 변화에 깜짝 놀라는 일이 생기는 것입니다.

 

이렇게 성수련의 과정에서 많은 변화를 경험하고 성공과 행복을 위한 강한 감정에너지를 갖게 되면 비로소 성수련이 얼마나 소중하고 중요한지 깨닫게 됩니다이는 성수련을 진행한 여성들이 이구동성으로 하는 말입니다.

 

성공과 행복에 대해 생각만 하는 것은 마음의 욕구만을 확대시키기 때문에 결국 감정에너지가 부정적으로 작용할 뿐입니다.

 

성공과 행복을 위한 실천은 힘들고 어려운 결정이지만진정으로 자신의 성공과 행복을 위한 자신만의 노력이고현명한 선택임을 성수련의 과정에서 충분히 느낄 수 있게 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닫기